SIDE_MENU

From the blog

이라이프 아카데미 8월 강좌

지난 2019년 8월 29일 목요일, 에덴파라다이스호텔 그레이스홀에서 2019년 이라이프 아카데미 세 번째 강좌가 열렸습니다.

이번 강좌는 전 숭실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이자 경산복지재단 회장, 한국생명문화학회 이사장이신 유수현 박사와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상담학과 교수 이상억 박사께서 “백세시대를 위한 마음의 설계”라는 주제로 강의해 주셨습니다.

1부 강좌에서 유수현 박사는 ‘고령사회에서의 정신건강과 신앙생활’이라는 세부주제로 노년기의 신체·심리·사회적 변화 등을 설명하였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자세를 제안하였습니다. 노년기의 변화를 바르게 인식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부 강좌에서는 이상억 박사의 ‘백세시대를 위한 심리학’이라는 세부주제로 지혜의 시기로써의 노년기를 설명하였고, 노년을 꽃피우는 심리학적 방법들을 제안하였습니다. 심리학과 시, 노래가 있는 낭만적이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라이프 아카데미는 고령 사회의 다양한 이슈에 대하여 성서 및 기독교 가치관에 입각한 학제 간 연구 실시, 프로그램을 개발을 통해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자 새롭게 시작한 에덴낙원의 사역입니다. 앞으로도 고령사회에서 건강한 그리스도인을 위한 유익한 강좌와 실제적인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뒤로가기